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CMS에듀(대표 이충국)는 CMS 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의 12월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전형(전국진단평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11월 한 달간 전국 센터에서 진행되고, 만6세부터 초등학생 6학년까지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전국진단평가는 CMS 영재교육센터의 입학전형으로서 학생의 학습수준과 잠재력을 파악하는 검사 도구입니다. 수학적 사고력, 교과 성취도, 문제해결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6~7세는 연산, 도형, 공간, 논리 영역을 측정하고, 초등1~6학년은 수학적 사고력과 교과능력을 평가합니다. 초등4~6학년은 태블릿을 활용한 온라인 사고력 평가(CTT)도 진행합니다. 문제는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 등으로 구성됩니다.

입학전형과 더불어 학부모 설명회와 체험수업이 진행됩니다. 설명회는 ‘CMS에서 융합인재는 어떻게 길러지는가’를 주제로 열립니다. 사고력 교육의 필요성, CMS의 융합교육 노하우와 프로그램 등을 강연할 계획입니다. 체험수업에서는 ‘생각하는 I·G’, ‘Pre-WHY’, ‘WHY’ 등 연령과 수준에 맞는 CMS의 대표적 융합 사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가까운 CMS 영재교육센터에 하면 됩니다. 자세한 일정과 센터별 연락처는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MS에듀 이충국 대표는 “12월은 방학 시작과 함께 새 학년을 준비하는 시기이다. 흥미와 탐구심을 높일 수 있는 융합 사고 프로그램이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전국진단평가를 통해 자녀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올바른 학습 방향을 잡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MS 광주상무영재교육센터가 12월 개원을 앞두고 11월 12일(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원설명회를 진행합니다. 7세 이상 초등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예약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