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6-17 18:3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관악구-서울대-KB금융, 창업생태계 활성화 힘 모은다
상태바
관악구-서울대-KB금융, 창업생태계 활성화 힘 모은다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5.0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벤처‧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관악구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창남 기자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지난 3일 오후 2시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와 '벤처‧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3년간 서울대학교, KB금융지주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 지역 내 벤처·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벤처창업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주요 협약 내용은 Δ우수 벤처·창업기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 운영 시 상호 협력과 투자연계 Δ벤처창업 인프라 확대를 위한 인적·기술적 자원 및 입주공간 지원 Δ우수 벤처‧창업 유치, 성장, 지역안착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담았습니다.

구는 유기적인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해 대학과 기업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벤처‧창업생태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 대학과의 상호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KB금융지주는 상대적으로 창업인프라가 부족한 대학동 인근에 오는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창업공간 조성을 추진 중입니다.

한편 구는 지역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낙성벤처밸리'와 '신림창업밸리'를 구축, 두 지역을 양축으로 관악구 전 지역을 벤처‧창업도시로 조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관악S밸리'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습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최고 대학인 서울대와 우리나라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KB금융지주와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악S밸리 사업 추진에 더욱 가속도를 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