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6-17 18:3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이화여대 '셀프 스튜디오' 구축…원격수업 인프라 확충
상태바
이화여대 '셀프 스튜디오' 구축…원격수업 인프라 확충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3.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혜선 이화여대 의학과 교수가 셀프 스튜디오에서 원격수업에 활용할 강의를 녹화하고 있다.(이화여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이화여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교수가 자율적으로 강의를 녹화할 수 있는 공간인 '셀프 스튜디오'를 추가로 구축하는 등 원격수업을 위한 인프라를 확충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화여대는 2021학년도 1학기에도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이 병행됨에 따라 교육관A동, 헬렌관, 의학관 등에 1곳씩 총 3곳의 셀프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사 추적 카메라 시스템, 전자 칠판, 판서 모니터 등 시설을 갖추고 있어 희망하는 교수는 언제든 셀프 스튜디오에서 강의를 녹화하거나 쌍방향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2곳을 포함해 이화여대 셀프 스튜디오는 총 5곳으로 늘었습니다.

이화여대는 이와 함께 학교의 랜드마크인 ECC에 있는 2곳의 첨단강의실을 고도화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의 테이블에 마이크를 설치해 대면수업에 참석한 학생과 비대면수업을 듣는 학생이 서로 소통할 수 있게 했습니다.

캠퍼스 내 개방실습실은 '온라인 러닝 스페이스'로 전환했다. 공용 컴퓨터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 개인용 스마트기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1인 학습 공간을 배치해 학생들의 원격수업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원격수업 확대에 대비하고 수업의 질 향상과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첨단 교수·학습 환경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