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5-13 18:17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직업전문학교 학생도 장학금 받는다…서울장학재단, 장학금 신설
상태바
직업전문학교 학생도 장학금 받는다…서울장학재단, 장학금 신설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3.1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장학재단 로고(서울장학재단홈페이지)© 뉴스1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서울장학재단이 직업전문학교 학생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울희망 직업전문학교 장학금'을 신설해 올해부터 지원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도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모두 합쳐 200명의 학생을 선발해 2억5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서울희망 직업전문학교 장학금은 학기마다 학사·전문학사 과정 직업전문학교 재학생 100명을 선발해 1인당 100만원씩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1학기에 장학금을 받았어도 지원 자격을 갖춘 경우 2학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업전문학교는 고등교육법상 정규대학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학교 학생은 국가장학금 등 정부 지원 장학금을 받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서울시는 지난해 조례 개정을 통해 직업전문학교 학생들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 올해부터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가운데 서울 소재 직업전문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실제 납입액이 100만원 이상이고 12학점 이상 신청한 경우 지원 대상이 됩니다.

장학금 수혜자 선발은 학교 추천을 통해 진행됩니다. 학교별 장학 담당자가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서울장학재단 이메일로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선발 결과는 오는 4월 중 발표됩니다.

서울장학재단은 이와 함께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도 '서울꿈길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총 100명을 선정해 1인당 150만원씩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가운데 대안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서울 소재 중·고등학교 과정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생입니다.

학교별 교내 장학 담당자는 이날부터 오는 4월16일까지 서울장학재단 이메일로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선발 결과는 5월 중순 발표됩니다.

서울희망 직업전문학교 장학금과 서울꿈길 장학금 관련 자세한 정보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대현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환경적 여건과 관계 없이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하고 진로를 개척하는 데 공평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교육 지원의 사각지대를 완화해 차별 없는 학습권을 보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