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5-29 18:04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특강 교육
상태바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특강 교육
  • 새교육정보
  • 승인 2019.12.06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자유전공학부는 12월 3일 [주제심화세미나1-인공지능]과목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관한 특강을 교육했습니다. 

서울대 자유전공학부(학부장 양일모 교수)는 학문의 경계를 넘나드는 유연성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되어 자기주도교육(Active learning)과 교수와 학생이 함께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하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날 진행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교육은 본지 김문수 발행인(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 주임교수)의 특강과 서울대 장대익 교수의 토론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김문수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 주임교수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김문수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 주임교수

 

‘종의 기원’을 번역한 진화학자 장대익 교수는 특강 후 토론에서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의 혁명적 사상과 혁신의 파괴력을 보여준다. 우리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열린 자세와 폭 넓은 이해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제와 디지털 사회를 학습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 김문수 주임교수는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먹어 치우고있다’(Software is eating the world)는 앤드리슨 호로위츠 벤처캐피탈의 철학을 소개하며 암호화폐에 대한 자극적인 기사보다 10년 전에 탈중앙금융의 비전을 제시한 비트코인의 담대한 철학과 지난 10년간 로그스케일에서 선형적 증가의 모습을 보여 온 비트코인 가격의 사회학적 의미를 유심히 들여다 보며 중국의 디지털 화폐와 페이스북 등의 기업 화폐에 대해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수업 전경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수업 전경

 

참고로 본 강의는 동원그룹 창업자가 설립한 동원육영재단의 후원(자양라이프아카데미)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동원육영재단은 '사람을 키워야 나라가 부강해 질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학사업과 교육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