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8-06 18:43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단독] I입시학원, 구시대적 강사 빼가기 물의
상태바
[단독] I입시학원, 구시대적 강사 빼가기 물의
  • 새교육정보
  • 승인 2019.12.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한 입시학원(I학원)이 구시대적인 강사 빼가기로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본지 취재에 의하면, I학원은 유명학원이 육성한 강사에게 접근하여 다양한 금전적/비금전적 보상정책을 제시하며 현혹한 후, 해당 강사가 이직을 주저하자 “지난 미팅에서 긍정적으로 답변한 것을 녹음해 놓았는데 구두 약속도 법적인 효력이 있다”며 압박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후 I학원은 해당강사를 먼저 지방 지점 학원에 배치하고 일정 기간 근무하고 나면 이후에야 서울 본점에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는 추가 조건을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간의 경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그 과정과 절차가 정당하지 않는 경우에 대해 우리 사회는 법률로 손해배상과 처벌 규정을 규제하고 있습니다.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법률이 존재하는 이유는 최소한의 사회적 규범과 가치를 지키기 위한 것이고, 특히 교육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더 큰 윤리의식이 요구된다고 할 것입니다.

기업의 가치관은 기업 내부 조직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것은 결국 기업의 현장 직원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학원에 성장기의 자녀를 보내는 학부모 관점에서 주의가 요구됩니다.

정상과 비정상, 사업과 사기, 성장과 과장, 투자와 투기는 한 끗 차이이기 때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