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4-09 17:45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中 장강상학원, 총동문 이사회 개최
상태바
中 장강상학원, 총동문 이사회 개최
  • 새교육정보
  • 승인 2019.11.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을 대표하는 명문 경영대학원인 장강상학원(长江商学院, 장강경영대학원)이 11월 24일 북경 하야트 호텔에서 전체 총동문 이사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장강상학원은 리카싱 회장이 설립한 경영대학원으로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 텐센트 공동 창업자 Chen Yidan을 비롯하여 현재 약 12,000명의 중국을 대표하는 기업인들이 졸업한 중국의 명문 경영대학원입니다.

장강상학원의 샹빙 총장은 개회 축사를 통해 ‘아시아가 공유하고 있는 유교 사상을 바탕으로 각 분야 최고의 기업인들이 사회적 가치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경제 공동체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하자’고 밝혔습니다. 

이 날 총 동문 이사회에는 중국,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50개 동문회에서 모인 215명의 이사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장강상학원은 현재까지 배출한 졸업생이 약 14,000명에 이른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중 EMBA 졸업생은 8,700명에 달합니다.

본 행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히 활동한 지역별 동문회의 사업 전개 현황을 소개하고 우수 지역 동문회에는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장강상학원은 특히 기업인들의 사회적 가치 기여와 공익 활동을 강조하였고 지난 한 해 동안 공익 활동에 탁월하게 기여한 장강 기업인들을 선정하여 시상하였습니다. 이 날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160억 원(1억 위안) 이상 공익 활동에 기여한 동문이 9명, 80억 원(5천만 위안) 이상 기여한 동문이 19명, 32억 원(2천만 위안) 이상 기여한 동문이 32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장강상학원은 이러한 사회적 가치와 공익 활동의 중요성을 담은 ‘공익이 없으면 장강이 아니다’라는 제목의 도서를 소개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교부하였습니다.

장강상학원 총 동문 이사회 참석자들은 개교 17주년을 기념하는 단체 사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장강상학원은 한국의 aSSIST경영대학원과 함께 韓-中 최고의 경영자들을 위한 Top-tier E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aSSIST-장강상학원 Top-tier EMBA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assist-ckgsb.org/
** 장강상학원 공식 홈페이지 : https://ckgsb.edu.c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