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2-02 17:48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현대오토에버-아이들과미래재단, 초등학생 대상 코딩 프로그래밍 교육봉사 실시
상태바
현대오토에버-아이들과미래재단, 초등학생 대상 코딩 프로그래밍 교육봉사 실시
  • 새교육정보
  • 승인 2019.11.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현대오토에버 스마트자동차공학체험 경진대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릴 때부터 갖춰야 할 기초역량 중 하나로 코딩이 꼽히는 가운데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가 23일 서울대 글로벌공학센터 대강당에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자동차공학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현대오토에버는 2년째 초등학생들에게 양질의 코딩 프로그래밍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 60여명은 8월부터 10월까지 대학생 멘토 20명과 함께 EV3 마인드스톰 레고 로봇을 통해 스마트 자동차 공학을 이해하고 자동차 조립, 자율주행 코딩 학습 등을 하며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일부를 직접 만들어 보고 체험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습득한 바를 통해 실력을 겨루는 ‘스마트자동차공학 경진대회’에서 생수지역아동센터 이화랑, 김민건 학생팀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대회에 참가한 이용우 군(안산 호동초교, 4학년)은 인터뷰에서 “처음 시작하기 전에는 자동차 공학이라는 단어 때문에 어렵고 지루할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프로그램이 진행될수록 흥미롭고 새로운 도전에 가슴이 뛰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어려서부터 멋진 파일럿이 되는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동차 공학과 프로그래밍에도 관심이 생겼다”며 “대학생 멘토 선생님들처럼 나의 재능을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습니다.
 
현대오토에버 강동식 경영지원실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코딩은 누구나 배워야 하는 언어와 같은 것으로 초등학교 시절부터 매주 1시간씩 배우는 습관을 가질 것”이라고 권장하며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19년 동안 쌓아온 IT 기술 노하우를 사회와 함께 나누는 활동을 더욱더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설립일: 2000년 4월 10일
대표이사: 오일석
매출액: 1조4249억원(2018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임직원 수: 1880명(2019년 2월 기준)
국내외사업장: 국내 22개소 및 9개 해외 법인(미주, 중국, 중국 합자, 인도, 유럽,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북미 텔레매틱스)

아이들과미래재단 개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국내외 모든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 문화예술, 장학결연, 아동건강 및 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