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6-17 18:3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전북대 공과대학, ‘전주형 디지털 뉴딜 인재’ 양성 나선다
상태바
전북대 공과대학, ‘전주형 디지털 뉴딜 인재’ 양성 나선다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5.2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송철규)이 24일 전주시,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뉴딜 인력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전북대 제공)© 뉴스1

(전북=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송철규)과 전주시,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디지털 뉴딜 인력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3개 기관은 24일 전북대 공대 교수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송철규 공과대학장을 비롯해 최준범 전주시 스마트시티과장, 김형석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사업단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3개 기관은 전주형 디지털 뉴딜 인재양성을 비롯한 홍보, 취업 연계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전북대 공대는 전문인력 양성 교육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장소 및 운영 전반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와 배출 수료생들의 취업 연계 및 일자리 발굴 등에 나섭니다.

전주시는 행·재정적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입니다.

송철규 전북대 공과대학장은 “디지털 뉴딜에 부응할 우수한 인재 양성은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매우 시의적절한 과제”라며 “3개 기관이 갖고 있는 경험과 인프라, 정보 등을 긴밀하게 공유해 디지털 뉴딜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이뤄내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