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6-17 18:3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은혜 "9월부터는 전면등교 이뤄져야…준비에 총력"
상태바
유은혜 "9월부터는 전면등교 이뤄져야…준비에 총력"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5.1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학기부터 학교 전면등교 추진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비 학교방역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해 유 부총리가 17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감염벙 전문가들과 전문가 자문회의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유 부총리는 자문회의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학생들에게 미치는 학습결손 문제 등을 고려할 때 9월부터는 전면적인 등교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는 뜻을 밝힐 예정입니다.

그러면서 "여러 전문가들의 자문결과를 토대로 시·도교육청, 방역당국 등과 협의하에 안전한 전면등교 준비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할 예정입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11일까지 3주간 추진했던 '학교·학원 집중방역기간' 전후 학생·교직원 확진자 발생 추세 등을 바탕으로 학교 방역조치 강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2학기 등교수업 확대를 위해 필요한 학교 방역체계 보완 방안 등에 대해서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회의에는 최은화 서울대 소아청소년과 교수, 이재갑 한림대 감염내과 교수, 최재욱 고려대 예방의학교실 교수, 정재훈 가천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참석합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