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6-17 18:3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GH, 서울대와 ‘산학협력 UAM‧스마트시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GH, 서울대와 ‘산학협력 UAM‧스마트시티’ 업무협약 체결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5.0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H는 7일 서울대학교(공과대학)와 ‘산학협력 UAM‧스마트시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GH 제공)© 뉴스1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GH는 7일 서울대학교(공과대학)와 ‘산학협력 UAM‧스마트시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GH 이헌욱 사장과 서울대학교 차국헌 공과대학장을 비롯한 관계자 9명은 서울대에서 협약을 맺고, UAM·스마트시티 관련 상호 협력기반 구축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UAM(Urban Air Mobility)이란 도심항공교통을 의미하며, 스마트시티와 연계해 대도시권 인구집중‧지상교통망 혼잡 해결수단으로 활약이 기대되는 첨단기술 항공교통수단입니다,

정부는 제3차 항공정책 기본계획 및 K-UAM 로드맵을 통해 UAM 선도국가 도약 및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고 첨단기술을 통해 미래형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GH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와 UAM‧스마트시티 관련 공동연구를 실시하고, 관련 아이디어 공유와 실증단지 적용협조 등 산학연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됩니다.

K-UAM 로드맵에서 제시한 준비기인 2024년까지는 새로이 조성되는 3기 신도시와 산업단지 등에 적용 가능한 이슈과제를 발굴하고, 도시계획 가이드라인을 수립함으로써 UAM 생태계 기반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UAM이 일부 상용화되는 2025년 이후에는 기존 교통수단과 연계되는 도시플랫폼을 구축하고, 드론을 활용한 산업단지 연계형 물류도시 모델 발굴에 나섭니다.

GH 이헌욱 사장은 “이번 산학협력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패러다임 변화의 핵심으로 주목받는 UAM 생태계 조성의 시발점이자 이동수단 중심 도시플랫폼 개발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