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6-17 18:3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모교 간 오세훈 "오프 교육→온라인 전환…대학도 변화 겪을 것"
상태바
모교 간 오세훈 "오프 교육→온라인 전환…대학도 변화 겪을 것"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5.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 첫 번째)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6일 오후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캠퍼스타운 창업카페에서 한 대학생 창업가의 사업 관련 발표를 듣고 있다.2021.5.6/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서울 49개 대학교 총장과 만나 "오프라인 교육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대학도 변화를 겪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 시장은 이날 오후 4시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제10회 서울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하며 대학의 미래도 정말 크게 변화하는 과정에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미국은 대학이 가장 빨리, 많이 변화하고 있는 것을 실감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캠퍼스밸리가 미래산업의 지형을 바꾸는 밸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미래 대학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중요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서울캠퍼스타운은 시와 대학, 지역이 협력해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대학가를 활성화하는 사업입니다. 오 시장이 재임하던 2009년 관련 논의를 시작해 현재 서울시내 34곳에서 운영 중입니다.

업그레이드된 '서울 캠퍼스타운 2.0'은 서북·서남·동북 3개 권역에 캠퍼스타운과 연계한 창업밸리를 조성한다는 구상입니다. 대기업과 연계하는 등 서울시의 등 정책적 자원을 총동원해 유니콘 기업의 성장도 지원합니다.

오 시장은 "전세계 도시들이 경쟁상태에 돌입했고, 무한 경쟁의 대열에 서 있다"며 "서울은 54개에 이르는 대학이 있어 매우 유리한 환경이라 스스로 자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