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5-14 17:26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세종교육청 "대입 전략은 정보전…최신 정보 풍부하게 제공"
상태바
세종교육청 "대입 전략은 정보전…최신 정보 풍부하게 제공"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4.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 뉴스1 DB

(세종=뉴스1) 이정현 기자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최신 대입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히 그리고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성공 진학을 실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 계획'을 밝히기 위해 13일 직접 온라인브리핑에 나선 최 교육감은 "올해 대입 지원을 모든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개발하고 설계한 진로가 진학으로 이어질 수 있게 최신 대입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진로·진학에 필요한 대량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학생·학부모·교사 등 교육주체가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기능을 개선하겠다"고 했습니다.

최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2019년부터 진로진학 정보제공과 밀착형 전문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진학 누리집을 운영해왔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세종대왕(세종에서 대학진학 왕대박)'이라고 이름 지은 진로진학 온라인 정보마당은 그동안 대학별 입학정보, 학력평가 문항 해설 등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상담창구로도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교육청은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세종대왕을 세종의 명실상부한 진로진학 정보마당이자 교육 주체의 공동 협력 장이 되도록 고도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진로진학 정보를 얻고 상담신청도 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모바일 기능을 추가해 제공하겠다"면서 "학생·학부모·교사 등 교육 주체가 각각 필요로 하는 정보도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메뉴를 재구성하고 관련 정보도 지속적으로 데이터베이스화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대입 유형에 따른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프로그램 확대 의사도 밝혔습니다.

최 교육감은 "그간 우리 교육청이 강한 면모를 보인 수시는 여전히 비중이 높은 점을 고려해 진로‧진학 전문상담을 보다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수도권에서 선발인원이 증가하고 있는 정시에 대해서는 수능 개편으로 변경된 과목에 대한 지도를 강화해 수능 경쟁력 역시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외에도 진로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대학입학사정관 초청 설명회 개최, 고교 교사의 대입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진학 직무연수 운영 등의 추진 계획을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