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4-09 18:21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네이버, 세종시 교사·학생에 AI·SW 코딩 무료 교육
상태바
네이버, 세종시 교사·학생에 AI·SW 코딩 무료 교육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3.3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네이버는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세종시 교사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네이버가 가진 노하우와 인프라를 통해 학습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캠페인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커넥트재단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세종시는 교육 참여 교사와 학생들을 모집합니다.

먼저 네이버는 이날부터 세종시 교육청 소속의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AI&DATA 시대 기업가정신' 교사 연수를 진행합니다.

교사들은 파파고, 클로바, AiCall 등 네이버의 AI 서비스를 체험하고 AI기술과 실제 사례를 적용한 수업을 계획·진행합니다.

교사연수를 시작으로 올해 세종시 초중학생 360명 대상으로 AI·SW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1학기 교육은 4월 26일부터 6월 4일까지 6주에 걸쳐 진행되며 4월부터 세종시에서 참여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초등학생 대상으로 엔트리 내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해 실생활 문제를 직접 해결해보는 '엔트리로 시작하는 Play with DATA'가 진행됩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운영하는 엔트리는 SW 개념을 학습하고 프로그래밍 작품을 창작해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초중학생 대상 AI·SW 학습 플랫폼입니다.

중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AI&DATA 시대의 기업가정신'은 학생들이 평소 사용하는 서비스와 플랫폼에 적용된 다양한 AI기술을 들여다보고 친구들과 함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교육입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상대적으로 AI·SW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역에서도 충분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