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4-09 18:21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네이버 인증서로 대학 수강 신청부터 시험 응시까지 간편하게 한다"
상태바
"네이버 인증서로 대학 수강 신청부터 시험 응시까지 간편하게 한다"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3.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내 네이버 인증서 서비스 이용 예시화면 (네이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네이버는 5개 사이버대학교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수강 신청, 강의 수강, 시험 응시 등 본인 확인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5개교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입니다.

5개교 재학생들은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공동인증서 발급, 인증서 갱신 없이 다양한 교내 온라인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매년 갱신하거나 비용을 지불해야 했던 인증서를 대신해 네이버 인증서로 쉽고 편리하게 강의를 수강하고 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연내 사이버대학교와의 협의를 통해 Δ플라스틱 카드를 대신해 '모바일 학생증' 기능으로 자유로운 오프라인 캠퍼스 시설 출입 서비스 Δ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한 전형료, 입학금, 등록금 납부 기간 알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사이버대학교를 중심으로 교육 분야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네이버 인증서를 적극 알리고, 재학생들의 본인인증 로그인을 위한 비용 부담을 덜어주겠다"며 "누적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한 네이버 인증서 사용처를 확대해 차세대 인증 시스템의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교도 향후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