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4-09 18:21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전국 최초 365일 운영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첫발
상태바
전국 최초 365일 운영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첫발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3.0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아침돌봄 모습.(부산 기장군 제공) © 뉴스1

(부산=뉴스1) 이유진 기자 = 부산 기장군이 전국 최초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이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기장군은 운영 첫날인 지난 2일 총 66명의 학생이 오후·저녁돌봄 교실을 이용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날 돌봄교실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구를 활용한 창의놀이, 독서활동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수업 후에는 학생들에게 영양 균형에 맞게 짜여진 급식이 제공됐습니다.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은 Δ초등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돌봄교사 1실당 2명 배치 Δ전문 강사의 문예체 프로그램 매일 운영 Δ급·간식 무료 제공 Δ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질 돌봄보안관 배치 Δ등·하교 셔틀버스 운영 Δ입·퇴실 시 학부모에게 문자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한 한 학부형은 “등교 첫날이라 아이들이 많이 낯설 수 있지만 경험이 많은 돌봄선생님들의 지도로 학교에 빨리 적응할 것 같다”며 “기장형 돌봄교실이 선한 영향력을 끼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장군 일광면 해빛초등학교 개교와 함께 문을 연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은 교내 돌봄교실 3실을 운영합니다. 평일은 Δ아침돌봄 오전 7시30분~8시30분 Δ오후돌봄 오후 1시~5시 Δ저녁돌봄 오후 5시~8시, 주말·공휴일 및 방학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평일 아침·오후돌봄은 해빛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평일 저녁돌봄과 주말·공휴일 및 방학돌봄 서비스는 기장군에 거주 중인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기장종합사회복지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이 아이들에게 최고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