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2-26 17:39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은혜 "2단계까지 유·초1~2·장애학생 매일등교…방역 전제"
상태바
유은혜 "2단계까지 유·초1~2·장애학생 매일등교…방역 전제"
  • 새교육정보
  • 승인 2021.02.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가운데)이 22일 광주 일동초등학교를 방문해 수업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교육부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2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 특수학교(급) 학생들의 매일 등교를 준비하고 있다"며 등교수업 확대 방침을 재차 밝혔습니다.

유 부총리는 3월2일 신학기 개학을 일주일여 앞둔 이날 광주 일동초등학교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교 현장의 준비상황을 점검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유 부총리는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원격수업 장기화로 인해 우려되고 있는 학습격차나 정서적인 어려움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한명 한명 지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교육부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은 거리두기 2단계까지 학교 밀집도 제한 기준에서 제외해 매일 등교가 가능하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특수교육 대상자는 거리두기 2.5단계까지 학교 판단에 따라 밀집도 기준에서 제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 부총리는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1~2학년, 특수학교(급) 학생들은 사회성이나 발달·성장단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고려해 대면수업의 효과가 훨씬 크고 꼭 필요한 영역이라고 생각했다"며 "대면수업이 꼭 필요한 학생들의 등교수업을 확대하고 다른 학생에게도 점차 대면수업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만 이를 위해서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전제돼야 한다"며 "교육부도 방역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에 맞는 탄력적인 학사운영이 이뤄지도록 제도나 지원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