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1-16 10:55 (토) 기사제보 구독신청
수능 성적표 오늘 수험생 손에…정시 입시설명회도 줄지어 개최
상태바
수능 성적표 오늘 수험생 손에…정시 입시설명회도 줄지어 개최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12.2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진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경복고 시험실에서 수험생들이 시험을 앞두고 자습하고 있다./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정지형 기자 =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23일 수험생에게 배부되면서 올해 대입 정시모집이 본격 시작합니다.

올해 같은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면 원격수업을 진행 중인 학교도 있어 교실뿐 아니라 운동장에서 수능 성적표를 받는 장면도 연출될 예정입니다.

매년 체육관이나 강당에서 대규모로 진행하던 입시업체들의 입시설명회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부분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립니다.

당장 이날부터 입시업체 유웨이는 오후 9시부터 온라인으로 2021학년도 수능 실채점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이 나서 수능 실채점 결과 분석과 정시지원 전략 등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종로학원은 24일 오후 1시부터 정시 지원 최종지원전략 온라인 생중계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임성호 대표와 오종운 평가이사 등이 올해 수능 분석 결과와 정시 지원전략 수립 방법 등을 발표합니다.

이어 메가스터디교육도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정시 최종전략 랜선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세종대 대양AI홀에 무대를 만들고 설명회 강연이 진행되며 화상 시스템을 활용해 실시간 라이브로 설명회가 송출될 예정입니다.

설명회에서는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 등이 올해 수능 결과를 분석하고 정시 지원을 위한 핵심전략과 최종 점검사항 등을 알려줍니다.

26일에는 오후 2시부터 대성학원이 대입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을 포함해 고은 대성학원 상담원장 등이 의학계열 지원전략과 함께 인문·자연계 주요대학 지원전략을 설명합니다.

스카이에듀학원X숨마투스학원도 같은 날 오후 수능 실채점 전략 설명회를 열고 수능 영역별 난이도 분석과 올해 입시 특징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설명회에서는 정시 주요 대학별 지원 전략도 들을 수 있습니다.

진학사는 28일부터 30일까지 정시 합격전략 랜선 라이브 설명회를 엽니다. 28일에는 정시 지원 전략을 위한 군별 지원 패턴을 주제로 설명회가 진행됩니다. 29일과 30일에는 각각 인문계와 자연계 계열별 상담도 실시합니다.

공교육기관 중에서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주최하는 '2021 대입 정시전형 대비 실시간 비대면 특별진학상담'이 있습니다.

졸업생을 포함해 서울 소재 고교 3학년 수험생과 학부모 1200여명을 대상으로 1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 상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상담 신청은 26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상담은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실시간 비대면 화상상담으로 진행됩니다. 상담은 상담교사가 공유하는 정시 진학상담 프로그램 화면을 통해 40분 이내로 진행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정시 대비 특별진학상담은 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에서 개발·보급한 '쎈진학' 프로그램을 활용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자신이 받은 수능 점수를 입력하면 대학별 환산점수를 산출할 수 있는 기능이 쎈진학에 추가돼 맞춤형 진학지도가 가능하다는 것이 서울시교육청 설명입니다.

또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용 '2021 대입 정시전형 이해와 지원전략' 자료집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올려 희망하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한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오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2021학년도 정시 대학입학 정보박람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