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1-20 18:21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서울 수험생·학부모 대상 정시 '특별진학상담' 진행
상태바
서울 수험생·학부모 대상 정시 '특별진학상담' 진행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12.2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입 정시모집 특별진학상담.(서울시교육청 제공)/뉴스1

(서울=뉴스1) 정지형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2021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상담 대상은 졸업생을 포함해 서울 소재 고교 3학년 수험생과 학부모 1200여명입니다. 상담 신청은 26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실시와 성적 발표가 3주 순연돼 상담 일정을 2021년 1월1일부터 시작하게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특별진학상담은 다음 달 7일부터 시작되는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일선 학교에서 하는 상담과 겹치지 않도록 예년보다 하루 단축한 3일 동안 실시할 예정입니다.

상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실시간 비대면 화상상담으로 진행됩니다. 상담은 상담교사가 공유하는 정시 진학상담 프로그램 화면을 통해 40분 이내로 진행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정시 대비 특별진학상담은 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에서 개발·보급한 '쎈진학' 프로그램을 활용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자신이 받은 수능 점수를 입력하면 대학별 환산점수를 산출할 수 있는 기능이 쎈진학에 추가돼 맞춤형 진학지도가 가능하다는 것이 서울시교육청 설명입니다.

또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용 '2021 대입 정시전형 이해와 지원전략' 자료집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올려 희망하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임유원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실시간 화상 진학상담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진로·진학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