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1-16 10:55 (토) 기사제보 구독신청
"안내 AI 로봇 개발"…한컴로보틱스, 서울대와 개발 협력
상태바
"안내 AI 로봇 개발"…한컴로보틱스, 서울대와 개발 협력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12.1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로봇 '엘리젠'(한글과컴퓨터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로보틱스가 서울대학교와 함께 인공지능(AI) 로봇 빅데이터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한컴로보틱스는 정부과제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 서울대학교 AI 연구원(AIIS)을 비롯한 6개 기관과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합니다.

이번 과제를 통해 양측은 AI 데이터를 수집·가공하고 딥러닝 기계학습을 통해 안내 로봇에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한컴로보틱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안내 로봇의 대화와 표정, 반응에 대한 교감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데이터 구축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컴로보틱스는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추진하는 지능형 멀티 문화정보 큐레이팅봇 구축 사업을 수행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악원, 제주국제공항 등 전시·문화, 관광시설에 안내 로봇을 공급해왔습니다.

최근에는 열화상카메라와 살균자외선(UV-C LED)을 탑재해 방역기능까지 가능한 안내로봇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동욱 한컴로보틱스 대표는 "산학협력 생태계 조성을 통해 국내 로봇 기술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서울대 인공지능연구원과 이번 과제뿐만 아니라 신규 로봇 개발, 로봇 고도화 등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