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2-04 18:09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기보-연세대 공대 "캠퍼스 창업 활성화 약속"
상태바
기보-연세대 공대 "캠퍼스 창업 활성화 약속"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11.0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오른쪽)과 명재민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이 지난 2일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기보 제공) /2020.11.03 © 뉴스1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기술보증기금과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이 캠퍼스 창업을 활성화하고, 창업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기술보증기금과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은 지난 2일 '대학 우수인재 창업 및 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연세대 공대는 협약에 따라 대학 내 우수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합니다. 기보는 추천받은 기업에 보증과 투자 등의 금융지원은 물론 컨설팅과 기술이전, IPO(기업공개) 지원 등 비금융지원도 제공합니다.

또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평가와 기술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대학은 인적·물적 혁신역량을 보유하여 미래 신산업의 최적지로서 캠퍼스가 혁신적인 창업공간으로 변화할 필요가 있다"며 "캠퍼스에서 시작한 역량 있는 창업기업이 실패하지 않고 성장·도약하기 위해서 필요한 지속성장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