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2-03 18:41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교육 빅데이터 활용·교육지원체제 구축방안' 토론회
상태바
'교육 빅데이터 활용·교육지원체제 구축방안' 토론회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10.2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빅데이터 활용·교육지원체제 구축 방안 토론회 포스터.© 뉴스1

(진천=뉴스1) 김정수 기자 = 한국교육개발원(KEDI)은 오는 29일 '교육 빅데이터 활용과 교육지원체제 구축방안'을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교육부,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북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합니다.

빅데이터의 예측력과 유용성에 대한 교육계 관심을 제고하고 교육적 차원의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게 목적입니다.

조일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이종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책임연구원, 김두연 건양대학교 교수 주제발표와 온라인 시청자와 질의응답을 합니다.

조일현 교수는 '빅데이터 기반 학습 분석 학과 맞춤형 학습자 중심 교육의 구현', 이종현 책임연구원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정책 지원 방안과 과제', 김두연 교수는 '교육 빅데이터 활용기반 구축' 등을 발표합니다.

토론회 후에는 빅데이터 활용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도 합니다.

토론회 과정은 한국교육개발원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유튜브 채널로 방송합니다. 교육정책네트워크는 11월과 12월 교육정책 토론회도 온라인으로 할 예정입니다.

한국교육개발원 관계자는 "학계 전문가와 교육정책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현장성을 증진시키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교육가족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