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0-28 18:18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송파도서관, 언택트 교육 통해 정보소외계층 품다
상태바
송파도서관, 언택트 교육 통해 정보소외계층 품다
  • 권진경 기자
  • 승인 2020.10.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으로 진행된 서울시교육청송파도서관 문화교실 중국어 초급 강의에서 배창근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줌으로 진행된 서울시교육청송파도서관 문화교실 중국어 초급 강의에서 배창근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관장 한창화, 이하 송파도서관)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교육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9월 21일부터 도서관 문화교실의 일부 어학 강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온라인 문화교실 강좌는 생활 속 한자, 영상영어 등 11개 강좌이며 약 150명의 수강생이 수강하고 있습니다.

수강생 중 상당수는 만 65세 이상의 정보소외계층입니다. 수강생들은 ZOOM, 유튜브 등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화상으로나마 오랜만에 마주하는 수강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함께 공부하며 새로운 성취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송파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대면 강의의 재개 여부가 정해지겠지만 이러한 온라인 대체 서비스를 통해 정보소외계층이 온라인 강좌에 익숙해지도록 돕는 것 또한 도서관의 역할이라며 언제든 도서관이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를 누릴 수 있도록 온라인 강좌가 정착된다면 코로나 시대 정보소외계층의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송파도서관은 온라인 강좌 시작 전 직접 제작한 청렴 영상을 상영해 도서관 이용자의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청렴 표어, 청렴 웹툰, 청렴 응원 메시지 이벤트, 올해의 청렴도서 공모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청렴 문화를 확산해 청렴한 서울 교육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splib.sen.go.kr/splib/index.do?g...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