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0-28 18:18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우옥영 사단법인 보건교육포럼 이사장, 코로나19 극복 위한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상태바
우옥영 사단법인 보건교육포럼 이사장, 코로나19 극복 위한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 권진경 기자
  • 승인 2020.10.0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건강지킴이로서 보건교육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국민들과 함께 코로나19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보건교육포럼 우옥영 이사장(경기대 교육대학원 교수, 보건교육 전공)
보건교육포럼 우옥영 이사장(경기대 교육대학원 교수, 보건교육 전공)

보건교육포럼 우옥영 이사장(경기대 교육대학원 교수, 보건교육 전공)이 개인 SNS와 사단법인 보건교육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기 위해 외교부가 시작했습니다. 두 손을 모아 기도하는 그림에 손 씻는 이미지와 ‘Stay Strong’ 문구를 넣고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등을 통해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은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우옥영 이사장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추무진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캠페인 참가자로 김지학 한국보건교사협회 회장, 장원택 서울대학교 민주동문회 회장, 한혜진 전교조 경기지부 보건위원장을 지목했습니다.

우옥영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모습에서 힘을 얻는다”며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의료진, 국제연대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는 국제보건의료재단의 직원들, 학생 예방 교육과 건강관리에 힘쓰는 보건교사들, 마스크 착용 외에도 손 씻기, 사회적 거리 두기 등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준 학생들과 국민들께 응원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이 운동이 건강한 수면, 식사, 햇빛 속 신체활동 등의 생활 습관과 이를 뒷받침할 건강한 물리적 사회적 환경을 만드는 운동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위기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보건교육포럼은 아이들의 건강지킴이로서 보건교육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국민들과 함께 이를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보건교육포럼 개요

사단법인보건교육포럼은 아이들을 위한 보건교육과 학교보건교육을 위해서 일하는 단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gsy.or.kr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