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9-25 18:05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서울과학종합대학원,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 13일까지 모집
상태바
서울과학종합대학원,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 13일까지 모집
  • 권진경 기자
  • 승인 2020.09.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1억원 상당 학비 및 생활비 지원… SCI, SSCI급 연구 참여 기회 제공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9월 13일까지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을 모집합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9월 13일까지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을 모집합니다.

 

인공지능(AI) 경영학 리더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총장 김태현)이 9월 13일까지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을 모집합니다.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은 AI 기반의 사회과학, 경영학, 국가경쟁력 연구 업무를 수행하며 3년간 총 1억원 상당의 학비와 생활비가 지원됩니다. 아울러 SCI, SSCI급 사회과학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집니다.

지원 대상은 올해 8월 국내외 대학 졸업 예정자를 포함해 전공과 관계없이 학사나 석사, 박사 학위를 보유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최종 선발된 연구원에게는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최신 경영학 교육 석, 박사 과정과 미국 및 유럽 명문 경영대 석, 박사 과정을 동시에 이수할 기회와 연간 2000만원 상당의 학비가 지원됩니다.

이외에도 매달 180만원의 생활비 등 3년간 총 1억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김태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은 “코로나 경제 상황 때문에 우수한 인재들이 좁아진 사회 진출 기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함께 공부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김문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학사경영 부총장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견고한 성장과 수업 퀄리티 향상을 이뤄냈으며 전면적인 AI 트랜스포메이션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장학연구원 프로그램은 AI 기반 사회과학 연구 확대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본교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빅데이터, 블록체인 및 크립토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MBA 과정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경영학 리더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든 석, 박사 과정에 AI를 전면 도입하기로 발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핀란드 알토대,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중국 장강상학원, 스위스 로잔비즈니스스쿨, 스위스 프랭클린대 등 다양한 글로벌 명문대와 파트너십을 맺고 복수 학위 과정 및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6000명 이상의 국내외 기업 핵심 인재 교육을 담당해오고 있습니다.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 지원 방법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류 접수 마감은 9월 13일 자정까지입니다.


aSSIST 경영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2004년 국내에 처음 설립된 경영 전문 대학원대학교로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입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 복수학위 MBA는 4000여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국내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또 매년 20여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 모집 안내 홈페이지: http://bit.ly/aSSIST_researchers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