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2-04 18:09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통합 플랫폼 ‘언택트 도서관’ 오픈
상태바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통합 플랫폼 ‘언택트 도서관’ 오픈
  • 권진경 기자
  • 승인 2020.08.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언택트 시대에 맞춰 시민들이 만날 수 있는 새로운 도서관 모형을 제공하고자 온라인 콘텐츠 통합 플랫폼 <언택트 도서관>을 8월 10일 오픈합니다.

화성시립도서관 통합 플랫폼은 ‘언택트 도서관, 시민과 컨택하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침체된 화성 시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도서관의 고유 역할인 정보의 수집·제공·기록·보존 등의 업무는 지속하되 대면 사업을 ‘비대면’과 온·오프라인의 ‘블랜디드’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화성시 15개 공공도서관의 2020년 사업을 홍보하고 온라인상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기획된 통합 플랫폼은 ‘읽다’·‘기록하다’·‘토론하다’·‘홈북’ 4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1인 1책 쓰기>, <리스타트>, <랜선 북콘서트>, <슬기로on 독서생활>, <참고정보 서비스> 등 새로운 방식의 도서관 사업을 선보입니다.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책과는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콘택트 채널을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과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하는 독서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다양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합니다. 2020년 기준 관내 작은도서관으로는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다원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남양도서관·샘내작은도서관·기아행복마루작은도서관·비봉작은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http://www.ehslib.or.kr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