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9-19 08:35 (토) 기사제보 구독신청
교육부, 코로나로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도 원격 실시
상태바
교육부, 코로나로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도 원격 실시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8.1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9일 서울 성동구 한 고등학교에서 교사가 동영상 수업을 촬영하고 있다./뉴스1© News1

(서울=뉴스1) 정지형 기자 =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23일까지 초중등 교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핵심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8년 시작한 이번 연수는 2021년까지 핵심 교원 1만명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연수를 통해 단위 학교 내 소프트웨어 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수·학습과 평가 방법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올해 연수는 집합 연수 대신 체험형 원격 연수로 변경해 운영합니다.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등 원격수업을 위한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직접 경험할 예정입니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학생 참여 중심 수업 설계와 과정 중심 평가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교육부와 과기정통부는 대규모로 이뤄지는 원격 연수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2회에 걸쳐 강사 워크숍을 통해 모의연수를 실시했으며 연수생 전체가 참여하는 사전 점검도 시행했습니다.

이상수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비대면 시대 전환에 대응해 학교 수업뿐 아니라 교사 연수 방법도 변화해야 한다"면서 "교육부는 교사 수업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연수 모델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