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9-18 18:20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KAIST, 10~11일 '보안의 현재와 미래' 기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KAIST, 10~11일 '보안의 현재와 미래' 기술 세미나 개최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8.0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리티(Security)@KAIST 보안의 현재와 미래 기술세미나' 홍보 포스터© 뉴스1

(대전=뉴스1) 심영석 기자 = KAIST가 10~11일 `시큐리티(Security)@KAIST 보안의 현재와 미래 기술세미나'를 개최합니다.

5일 KAIST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신설된 KAIST 정보보호대학원이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보안 기술의 현황과 미래의 발전 방향을 전망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5G와 IoT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결합한 ICT 융합서비스가 등장한 이후 보안 기술은 매우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기술에 대한 정보 보안 교과서 한 권을 완성할 무렵이면 보다 또 다른 신기술이 등장해 보안 문제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KAIST 정보보호대학원은 이처럼 날로 가속화되는 보안 기술의 발전 양상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이번 기술세미나를 마련했습니다.

다양한 보안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미래의 보안 기술 발전을 예측해 국내 보안산업을 지원하는 한편, 국내 연구자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을 연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세미나의 목표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인식 정보보호대학원 책임교수가 `멀티 디바이스 모바일 플랫폼: UI와 보안'이라는 주제로 하나의 앱을 여러 조각으로 분할하고 각 조각들을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멀티 디바이스 모바일 운영체제 기술에 관해 공유합니다.

또, Δ허기홍 교수 `소프트웨어 정적 분석'N Δ차상길 교수 `퍼징(Fuzzing)' Δ강병훈 교수 `트러스티드 컴퓨팅(Trusted Computing)을 향한 신뢰 실행환경' 등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KAIST 정보보호대학원 관계자는 "이번 기술세미나는 국제적으로 손꼽히는 보안 분야 TOP4 학회에서 발표된 논문과 학회지에 게재된 최신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ˮ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날 열리는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