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8-11 17:56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은혜, 학부모·전문가와 '미래학교' 전환 실행의제 논의
상태바
유은혜, 학부모·전문가와 '미래학교' 전환 실행의제 논의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7.2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3일 오후 3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5차 대화'를 개최합니다. 미래교육체제 혁신을 위한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교육부가 지난달부터 연속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5차 대화에서는 '미래교육, 시작된 변화'를 주제로 학부모, 교육·디지털·공간·교육행정 분야 전문가와 함께 미래학교 전환을 위한 실행의제를 발굴할 예정입니다.

100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미래교육 핵심어(키워드)와 미래교육 대전환 원칙을 확인하고, 전문가 발제 후 분야별 토론자와 질문생성 토의를 통해 의제를 발굴합니다.

 

 

교육부가 100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미래교육 키워드 (교육부 제공) © 뉴스1

 

 

1부에서는 미래교육 전환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그린 스마트 뉴딜' 사업에 대해 유 부총리가 설명합니다. 40년 이상 된 학교 노후건물 2835동을 리모델링하는 '한국판 뉴딜' 사업의 하나입니다.

2부에서는 전북교육청의 학교 공간혁신 사례인 '경계 없는 학교' 덕과초에 대한 발표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융합이 교육을 지원하는 미래교육의 실행에 대해 발표합니다.

3부에서는 학부모, 교육·건축·디지털·행정 분야 토론자 발제와 질문을 통해 미래 배움터에 대한 의제를 발굴하고, 이에 관련한 후속 과제를 정리합니다.

유 부총리는 "2019년 교육부의 학교공간혁신을 통해 사용자가 주도해 추진한 공간혁신이 이제는 미래학교로 본격 전환될 시기"라고 강조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