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8-11 17:56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은혜, 호남권 교육감과 '코로나 이후 미래교육' 논의
상태바
유은혜, 호남권 교육감과 '코로나 이후 미래교육' 논의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7.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지난 1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부산국제외국어고등학교에서 열린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1차 권역별 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1일 오후 2시 전남 순천시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2차 권역별 포럼과 호남권 교육감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교육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미래교육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5일 영남권을 시작으로 권역별 포럼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후 3차 수도권, 4차 충청권 순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권역별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사례를 공유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청-지자체 협력방안을 모색합니다. 순천시는 올해 교육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로 선정된 지역입니다. 지역교육 현안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민·관·학이 함께 거버넌스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도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학교 방역소독과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마을돌봄팀을 구성해 마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래놀이, 수학놀이 등 자체적인 돌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권역별 간담회에 이어 오후 4시에는 순천생태문화교육원에서 호남권 교육감 간담회를 갖습니다. 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인 장석웅 전남교육감을 비롯해 장휘국 광주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 이석문 제주교육감이 참석합니다.

간담회에서는 교육격차 해소방안에 대한 지역별 대책과 사례를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 2학기 준비와 대책, 교육환경 변화와 교원 정책, 교육분야 한국판 뉴딜 정책, 지방교육재정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합니다.

유 부총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지자체와 교육청, 학교와 마을은 스스로 상생하며 다양한 협력사례를 만들어 왔다"며 "지역의 교육공동체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미래 교육을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부는 시·도 교육청과 함께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