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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수업서 실험·토론 어떻게 할까?…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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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수업서 실험·토론 어떻게 할까?…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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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0.07.17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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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선산초등학교의 '블렌디드 러닝' 사례 중 교사가 자체 제작한 영상 활용 수업 예시 (교육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원격수업을 실시하면서 실험 등 탐구활동 중심의 과학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교육부는 17일 실험과 탐구 등 학생 참여형 과학 원격수업 방안을 모색하는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사전 신청한 과학 교사 15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온·오프라인 혼합수업(블렌디드 러닝) 온라인 토론수업 등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사례를 공유합니다.

선산초등학교가 '블렌디드 러닝 활용 학생 참여형 수업', 진주동중학교가 '원격도구를 활용한 토론·협업 수업', 경화여고가 '쌍방향 원격수업' 사례를 발표합니다.

사례 공유에 이어 학생참여형 수업 경험을 바탕으로 원격수업 환경에서 탐구활동 중심의 과학수업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비대면 과학실험과 모둠 활동을 위해 웹 기반 과학탐구 프로그램, 온라인 소통 프로그램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수업환경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교육부는 실물을 활용한 실험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생 스스로 다양하게 설계하고 실험하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통해 과학 원격수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김성근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은 "코로나19로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현장의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과학 원격수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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