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8-11 17:56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 교육청-지자체-대학 공동 협력
상태바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 교육청-지자체-대학 공동 협력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7.1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4일 청주시, 청주지역 7개 대학과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협력센터 공동협력 선포식을 엽니다.

지자체, 대학과 함께 고교교육 혁신을 위해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센터는 충청북도교육청, 청주시, 청주 지역 7개 대학(충북대, 교원대, 청주대, 서원대, 청주교대, 충북보과대, 충청대)이 공동 참여합니다.

이들은 청주 지역 일반고·자공고·특목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해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재로 자라도록 공동 협력합니다.

도교육청은 이 센터 운영으로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조성하고 고교교육 혁신을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합니다.

도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원 사업으로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교과특성화학교,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운영 등 단위학교 고교학점제 도입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교육 소외지역 교육여건개선 사업으로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에도 힘씁니다.

청주시는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단위학교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역 학교에 대한 대응 투자, 학교 간 교육과정 개방·공유를 위한 학생 통학 여건 조성,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 등 지역의 미래인재 육성에 협력합니다.

대학은 학생의 진로 희망에 따른 고등학교 학생선택형 교육과정을 원활하게 운영하도록 우수 강사와 첨단 시설 공유, (예비)교원의 다과목 지도와 교육과정 설계 능력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도교육청, 청주시, 대학 등은 공동협력 선포식을 통해 지역사회 주체별 역할에 대한 책무성을 다짐하고 공동협력 결의를 다집니다.

특히, 선포식을 각 학교와 도민에게 유튜브로 생중계해 지역사회 기관 간 협력과 응원의 메시지, 건의사항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고교학점제로 학생은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 삶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충북교육이 교육생태계를 새롭게 조성하고 아이들을 미래형 인재로 키우는 일과 맥이 맞닿아 있다"라고 했습니다.

이어 "학점제 공동협력 협약을 계기로 아이들의 꿈이 더욱 풍성해지고, 새로운 미래 교육을 만들어가는 큰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