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7-03 17:43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도성훈 인천교육감,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 가결 '환영'
상태바
도성훈 인천교육감,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 가결 '환영'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6.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인천시교육청 제공)/뉴스1 © News1 박아론 기자

(인천=뉴스1) 박아론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26일 "코로나19로 교육혜택을 받지 못한 학생에게 교육재난지원금이 차질 없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도 교육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인천시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 가결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했습니다.

해당 조례안은 이날 인천시의회에서 열린 제263회 본회의에서 가결됐습니다. 조례안은 서정호 의원 등 15명이 공동 발의했습니다.

조례안은 중대한 자연 및 사회재난으로 학생이 대면 수업, 급식 등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할 경우, 교육재난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조례안 가결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인천 지역 내 유·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 등에 재학 중인 학생 33만4000여 명이 재난지원금을 받게 됐습니다.

재난지원금은 현금이나 현물 등으로 제공됩니다. 제공 시기나 금액, 방법 등은 교육감이 추후 결정합니다.

도 교육감은 "인천 학생들을 위해 조례안을 발의하고 가결해주신 인천시의회에 감사드린다"면서 "향후 시와 군구 및 유관기관과 협치해 재난지원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