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7-03 17:43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SK, 마이크로소프트와 맞손…인공지능·디지털 전문가 키운다
상태바
SK, 마이크로소프트와 맞손…인공지능·디지털 전문가 키운다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6.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SK그룹이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DT) 관련 교육 콘텐츠를 구축합니다. 구성원들의 관련 역량을 높여 관계사별로 딥체인지(Deep Change·근본적 혁신)의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취지입니다.

16일 SK그룹은 자사 역량강화 교육 플랫폼인 마이써니(mySUNI)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의 테크놀로지 관련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런(MS 런)'과 이 같은 내용의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마이써니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MS 런의 콘텐츠 중 SK 구성원들의 직무·역할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를 재가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MS가 실제 사용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교육 콘텐츠화한 것이라 최신 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내재화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마이써니는 관련 교육과정에서 M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애저(Azure) 관련 자격증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해 데이터 분석 등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로 했습니다. 국내외 대학과 연계해 학위 과정이 포함된 공동 커리큘럼도 개발할 예정입니다.

지난 1월 출범한 마이써니는 현재 AI와 DT 외에도 행복, 사회적 가치, 리더십 등 9개 분야에서 약 640개 교육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일 약 8000명이 접속해 학습을 진행 중이며 ‘SK경영체계(SKMS)’, ‘사회적가치 추구의 이해’ 등 인기 과정은 7000여명 이상이 이수했습니다.

조돈현 마이써니 사장은 “마이써니의 역할은 그룹의 딥체인지를 이끌기 위한 구성원 역량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것”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MS가 보유한 클라우드, AI·DT 분야의 높은 전문성이 SK 구성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