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5-25 17:47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은혜 부총리, 담양고 찾아 고3 등교수업 준비 점검
상태바
유은혜 부총리, 담양고 찾아 고3 등교수업 준비 점검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5.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8일 전남 담양고를 방문, 고3 등교수업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전남도교육청 제공)2020.5.18 /뉴스1

(담양=뉴스1) 박진규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고3 등교수업을 앞두고 전남 학교현장의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18일 담양고등학교를 방문, 등교수업에 따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상황을 살피고 감염예방과 학생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장석웅 전남도교육감과 함께 현장을 찾은 유 부총리는 이날 담양고에서 발열체크, 유증상자 발생을 고려한 일시적 관찰실 운영계획, 학교 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방안, 마스크 등 방역물품 비축상황 등을 꼼꼼하게 살폈습니다.

또 학교와 교육지원청, 보건소, 소방서 관계자, 학부모와 간담회를 열어 등교수업 대비 보완점을 논의했습니다.

장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20일 등교개학이 이뤄지는 전남도내 고3과 전교생 60명 이하 초·중학교 현황과 학생 밀집도 완화, 학교방역 강화 대책 등을 설명했습니다.

장 교육감은 "등교·휴식·급식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수업시간도 5분씩 단축하는 등 학생 간 밀집도와 접촉을 최소화 할 것"이라며 "어렵게 이뤄진 등교개학이니 만큼 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워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수업을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를 실시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등교수업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