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5-25 17:47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정부 "그린뉴딜 중요 정책과제…한국판 뉴딜에 일부 포함"
상태바
정부 "그린뉴딜 중요 정책과제…한국판 뉴딜에 일부 포함"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5.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차관./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세종=뉴스1) 이훈철 기자 = 김용범 기획재정부 차관은 14일 "정부는 그린뉴딜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관련 브리핑에서 그린뉴딜 추진에 대한 정부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밝혔습니다.

김 차관은 "그린뉴딜은 그 자체로 가치 있고 가야 할 방향이고 그린뉴딜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한다"며 "아울러 유럽 등 국제사회가 우리나라에게 그린뉴딜에 대한 적극적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대통령께서도 그린뉴딜을 통한 일자리 창출방안을 마련해 보고해 줄 것을 관계부처에 지시했다"며 "특히 그린뉴딜이 디지털 비대면 등과 접촉될 경우에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한국판 뉴딜사업에 일부 포함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차관은 다만 "일부 사항들이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대응과제가 한국판 뉴딜과는 또 별도 트랙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그래서 그린뉴딜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정부는 추진해 나갈 계획이고 한국판 뉴딜의 별도 항목으로 그린뉴딜이 포함되느냐, 아니냐 그 여부는 그린뉴딜의 중요성 자체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