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5-26 19:01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aSSIST 경영대학원, 새교육정보신문 주최 '코로나19 극복 모범 대학'으로 선정
상태바
aSSIST 경영대학원, 새교육정보신문 주최 '코로나19 극복 모범 대학'으로 선정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5.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교육정보신문에서는 지난 4월 28일-4월 29일 이틀간 <코로나19 극복 특집 – 디지털 대면 교육 모범 대학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19 사태에서 모범적으로 혁신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학교를 조사하고, 이로써 학생/학부모 및 교육 관계자들에게 최신 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중 39.8%가 aSSIST 경영대학원을 선택하여 코로나19 극복 모범 대학으로 aSSIST 경영대학원이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aSSIST 경영대학원을 이어 응답자의 15.7%가 서울대, 13%가 카이스트, 5.6%가 연세대 등을 선택하였습니다. 응답자의 해당 대학 선택 이유로는 '정부의 비대면 강의 지침에 따른 빠른 대응', '온라인 교육 뿐 아니라 디지털 교수법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행한 리더십', '발 빠른 정보와 대처 방안 제시', '예방수칙 전파 및 교내 방역 실천' 등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정부의 방침에 따라 디지털 대면으로 전환하여 온라인 교육의 혁신을 실천했는지 여부를 현 사태 교육계의 주요 시사점으로 꼽았습니다.

aSSIST 경영대학원은 코로나19 사태에도 경영학 석박사 과정 모두에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큰 이목을 끌어왔습니다. 특히 실시간 디지털 대면 교육 솔루션인 ZOOM과 구글 클래스룸을 aSSIST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로 채택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이에 대한 사례를 전국 교수/교사 대상 효과적인 온라인 교수법 특강으로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특강에서는 전국의 교수/교사 및 교육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수법은 물론 학사 운영 전략을 공유하였으며, 코로나19 사태에도 혁신 교육은 지속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파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