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5-25 17:47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전문대교협,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나서
상태바
전문대교협,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나서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4.2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지역과 대학의 평생직업교육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전문대교협은 27일 평생교육진흥원과 '국가·지방자치단체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내실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앞으로 Δ평생교육 사업과 고등직업교육 활성화 사업의 연계·협력 Δ평생직업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공동활용 Δ정책연구와 평생교육 인식 제고 등 전국 시·도·군·구의 지역 기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에 적극 협력할 예정입니다.

업무협약식에서 윤여각 평생교육진흥원장은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프로그램 등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이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대구보건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실제 지역에서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이 많이 발굴·확산돼 지역민의 교육참여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남 회장은 "전문대학에서도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등을 구축해 지역기반의 명품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브랜드 강화와 고용창출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