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5-25 17:47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실시간 쌍방향 수업 노하우, '온라인 참관'으로 배운다
상태바
실시간 쌍방향 수업 노하우, '온라인 참관'으로 배운다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4.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중부 수업 온 에어(On Air)' 프로그램 포스터.(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가운데 우수 사례를 뽑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2020 중부 수업 온에어(On Air)'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스코 웹엑스, 구글 클래스룸, 줌 등 다양한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한 수업이 포함돼 있으며 참관을 희망하는 교사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원격수업 노하우를 서로 공유해 전체적인 수업의 질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27일과 28일 서울원효초등학교의 정수현 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시스코 웹엑스를 활용해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영어 수업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송미경 서울용산초등학교 교사는 28일 줌을 활용해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과 수학(약수와 배수)과 과학(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수업 현장을 선보입니다.

오는 29일과 다음 달 1일에는 김연구 서울충무초등학교 교사가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해 다문화 특별학급 5학년 학생 2명을 대상으로 수업하는 모습이 공개됩니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원격수업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기사 제보는 media@newedu.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