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4-02 17:35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전국 어린이집 휴원 8→22일까지 2주일 연장"(상보)
상태바
"전국 어린이집 휴원 8→22일까지 2주일 연장"(상보)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3.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이영성 기자,음상준 기자,김태환 기자,서영빈 기자 = 정부가 전국 어린이집에 대한 휴원 기간을 3월22일까지 2주일 연장합니다.

정부는 앞서 어린이집에 대해 지난 2월27일부터 이 달 8일까지 휴원을 결정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이번에 추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5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계속 발생함에 따라 영유아의 감염예방을 위해 8일까지 예고됐던 어린이집 휴원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1총괄조정관은 "휴원기간에 어린이집 아동돌봄이 필요한 보호자는 어린이집 긴급보육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긴급보육을 실시하지 않는 어린이집과 관련한 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시도별 콜센터와 시군구 보육담당부서, 어린이집 이용불편부정 신고센터에 신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해당 어린이집에 대한 즉시 점검도 실시합니다.

마찬가지로 8일까지 휴관이었던 사회복지이용시설도 22일까지 휴관이 연장됩니다.

교육부도 지난 2일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 개학을 9일에서 23일로 2주일 연장한 바 있습니다. 당초 개학은 2일이었지만 앞서 한 차례 일주일 연기한 적이 있어, 신학기 개학은 총 3주일 연기됐습니다.

교육부는 시‧도 교육청, 학교와 협력해 휴업 기간 중 학생 학습지원과 생활지도,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위한 긴급돌봄 서비스, 학원 관련 대책 등의 후속 지원방안을 마련해 시행합니다.

김강립 1총괄조정관은 "휴원과 휴관이 길어지면서 국민 불편을 염려하고 있다"며 "더 큰 불편함을 막고자 하는 취지임을 이해해주길 바라고,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media@newedu.co.kr 으로 보내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