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4-08 19:07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3주 개학 연기”…인천교육청, 긴급 온라인 학습 서비스 추진
상태바
“3주 개학 연기”…인천교육청, 긴급 온라인 학습 서비스 추진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3.0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뉴스1) 박아론 기자 =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개학 연기에 따른 '긴급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번 학습 서비스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천교육플랫폼, 에듀넷, EBS 등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통해 제공됩니다.

인천교육플랫폼(http://edu-p.ice.go.kr)은 에듀아이 교수학습 지원센터, SW교육지원센터, 독서교육종합지원, E-학습터 등을 통해 다양한 선행 및 보충 학습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에듀넷(https://www.edunet.net)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등 교육과정과 관련된 교과 주제별 학습 동영상과 평가 문항을 지원합니다.

EBS(http://www.ebsi.co.kr/)는 초중고 교과과정 기반 학습 콘텐츠 및 온라인 수업을 운영합니다.

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개학이 또다시 연기되면서 학습 손실을 막고자 긴급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추진했습니다.

이에 3일부터는 서비스에 관한 정보 안내에 이어 4일부터는 체계적인 온라인 수업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방침입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개학 연기로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 도움을 줄 방법을 고민 중"이라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대책을 세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media@newedu.co.kr 으로 보내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