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2-26 04:13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초등학생 치아건강 통합 관리…서울교육청, 서울시와 MOU
상태바
초등학생 치아건강 통합 관리…서울교육청, 서울시와 MOU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2.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이진호 기자 = 서울시교육청이 서울시와 협력해 초등학생의 구강 건강을 통합 전산화해 관리한다고 밝혔습니다. 학생들은 진료 시기 등의 정보를 원스톱으로 확인하고 교육당국은 학생 건강을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12일 시교육청은 13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시치과의사회, 카이아이컴퍼니와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은 학생 구강검진 통합 전산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핵심입니다. 통합 전산시스템이 구축되면 학부모들은 초등학생들에게 필요한 진료나 검진시기 같은 구강검진 정보를 '덴티아이' 홈페이지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서울시의 '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대상인 4학년 학생들만 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 구강검진 통합 전산화 서비스는 오는 3월 동작구와 중랑구에서 시범운영을 시작해 내년 시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서울시 소재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본인의 구강정보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정흠 시교육청 평생진로교육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평생 구강건강의 습관 형성을 위한 가장 중요한 초석이 만들어졌다"며 "학생들의 건강관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media@newedu.co.kr 으로 보내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