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4-04 05:32 (토) 기사제보 구독신청
"쉽고 빠른 바이오인프라 통합 서비스"…생명硏 가이드 발간
상태바
"쉽고 빠른 바이오인프라 통합 서비스"…생명硏 가이드 발간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2.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윤지현 인턴기자 =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연구기관, 대학, 기업, 병원를 대상으로 인프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KRIBB 인프라서비스 활용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KRIBB 인프라서비스 활용 가이드는 생명연의 인프라 개방을 통한 바이오산업 생태계 활성화의 일환입니다. 바이오 인프라서비스에 대한 세부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됐습니다.

기존 생명연은 실험동물자원센터를 비롯 국가영장류센터, 생물자원센터, 해외생물소재센터, 희귀난치질환연구센터(한국인간유전자은행), 바이오평가센터,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 바이오상용화지원센터 총 8개 부서를 통해 관련정보를 개별 제공해왔습니다. 바이오 기초연구에서 상용화에 이르는 전주기 인프라서비스 정보들이 이번 가이드를 통해 유형별로 종합 제공됩니다.

이번 가이드는 생명연이 제공하는 바이오 인프라서비스를 유형별로 분류해 프로세스, 단가 및 담당자 정보 등을 포함했습니다. 또 각 센터의 서비스 소개 동영상 및 설명 자료를 QR코드로 연계했습니다.

생명연은 해당 가이드를 발간해 연구자의 불필요한 노력과 시간을 줄이고 연구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의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로써 바이오산업 생태계 성장을 돕고자 합니다.

김형진 바이오의약인프라사업부 부장은 "개별 제공했던 인프라 서비스 정보를 수요자 중심의 종합 정보로 제공하면서 생명연이 바이오 연구개발 관련 인프라서비스 제공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책자는 인프라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기관 및 관련학회 등에 배포된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media@newedu.co.kr 으로 보내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