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4-09 17:45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포항공대 졸업생 828명, 첫 '블록체인 기반 졸업증' 받았다
상태바
포항공대 졸업생 828명, 첫 '블록체인 기반 졸업증' 받았다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2.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포항공과대학교 졸업생 828명이 블록체인 기반 졸업증명서를 받았습니다.

토종 블록체인 개발사 아이콘루프는 포항공과대학교와 2019년 학·석·박사 졸업생 828명(지난해 8월 졸업자 포함)의 학위수여를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로 발급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모든 졸업생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학위 인증증서(학위기)를 발급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이번 학위기 발급에 활용된 '브루프'는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입니다. 기관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별도 구축하지 않고 증서를 발급할 수 있어 종이문서 발급 및 보관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수령자는 언제 어디서나 블록체인 증명서를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증서 정보 공개 여부를 직접 선택해 활용함으로써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캠퍼스 구축 등 블록체인 부문을 선도해 온 포스텍은, 이번 블록체인 학위기 발급을 통해 블록체인 증명을 발급하는 국내 최초의 교육기관이 됐습니다. 포스텍은 블록체인 학위기로 자격 인증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포스텍 블록체인 학위기 발급을 계기로, 교육계에도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하며 공정한 검증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교육계는 물론 구인·구직 시장에도 완전히 새로운 생태계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media@newedu.co.kr 으로 보내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