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2-21 18:3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서울시교육청, 검정고시 원서접수…17~21일까지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검정고시 원서접수…17~21일까지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2.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서울시교육청이 6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2020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문을 게시하고 17일부터 21일까지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합니다.

원서접수는 현장접수와 인터넷접수를 병행합니다. 현장접수 장소는 용산공업고등학교 실습장이며, 인터넷 접수는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kged.sen.go.kr)'를 이용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수는 17일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접수만 가능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원서접수장내 '장애인 응시자 편의지원 접수처'를 운영, 응시자가 개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Δ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Δ대독, 대필, 확대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제공 신청서'작성 지원 Δ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등을 안내합니다.

시험은 오는 4월 11일에 시행하며, 합격여부는 5월 7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일정, 시험과목, 응시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는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원서접수장 방역을 실시하고, 방역물품을 비치하는 등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접수자는 원서접수장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며, 면역력이 약한 경우 원서접수장 방문을 자제하고, 본인 공인인증서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온라인접수를 당부했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media@newedu.co.kr 으로 보내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