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4-09 17:45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에듀테크' 전성시대…NHN-EBS, AI 활용 콘텐츠 제작 맞손
상태바
'에듀테크' 전성시대…NHN-EBS, AI 활용 콘텐츠 제작 맞손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2.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 NHN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통한 미래교육 발전'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전날 NHN판교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에서 양사는 AI 및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미래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이 합쳐진 말로, 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을 말합니다.

주요 협력 내용은 ΔAI를 활용한 교육용 콘텐츠 제작 Δ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고도화 협력체계 구축 Δ에듀테크 발전 협력체계 구축 Δ인재양성 프로젝트 협력 Δ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과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입니다.

이와 함께 NHN은 교육부가 추진하고 EBS가 주관하는 'AI기반 영어말하기 시스템 구축' 사업의 수행 개발사업자로 선정됐습니다.

'AI기반 영어말하기 시스템 구축' 사업은 지난해 7월 교육부가 발표한 '초등학교 영어교육 내실화 계획'에 따라 EBS가 추진하는 지능형 영어 학습 플랫폼 서비스로,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합니다.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영어 대화 연습, 발음 교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우진 NHN 대표는 "공교육 분야에 AI와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융합해 공교육의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김명중 EBS 사장도 "업무 협약을 통해 미래 핵심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AI 기술을 영어 등 공교육 서비스에 적용함으로써 지역과 소득에 따른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media@newedu.co.kr 으로 보내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