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4-09 17:45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법원 "서울시교육청의 한유총 설립 허가 취소는 위법"
상태바
법원 "서울시교육청의 한유총 설립 허가 취소는 위법"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1.3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서울시교육청이 사립유치원 이익단체인 한국사립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에 대해 내린 법인 설립허가 취소처분은 위법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이성용)는 31일 한유총이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낸 법인설립허가 취소처분 취소소송에서 원고승소 판결했습니다.

앞서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4월22일 한유총 법인의 취소 결정을 통보했습니다. 한유총이 같은해 3월 무기한 집단 개학연기 투쟁을 강행하며 유아 학습권과 학부모 교육권을 침해하고 공익을 해하는 행위를 했다는 게 핵심 이유였습니다.

한유총은 유치원 3법 반대와 사유재산 인정 등을 주장하며 집단 개학연기를 강행했습니다.

이에 한유총은 4월25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상대로 사단법인 설립허가 취소처분을 취소해 달라고 행정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한유총은 본안에 대한 결론이 나오까지 시간이 걸리는 점을 고려해 관련 처분의 효력을 정지해달라는 집행정지도 함께 신청했지만, 6월5일 해당 신청은 각하됐습니다.

한유총은 이틀 뒤 집행정지와 본안 소송을 다시 제기했고 법원은 7월23일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였습니다.


새교육정보신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media@newedu.co.kr 으로 보내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