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2-21 18:3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신년사] 박기석 아이스크림미디어 회장 "에듀테크 중심 비즈니스 창출"
상태바
[신년사] 박기석 아이스크림미디어 회장 "에듀테크 중심 비즈니스 창출"
  • 새교육정보
  • 승인 2020.01.0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박기석 아이스크림미디어 회장은 2일 "2020년에는 교육에 AI(인공지능)를 결합한 새로운 에듀테크(EduTech) 비즈니스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교과 콘텐츠 제작 등 미래 교육 분야에 주력할 것"이라며 에듀테크 중심 성장론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지난해부터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실감형 콘텐츠를 속속 선보이며 에듀테크 관련 연구개발(R&D)에 역량을 모아왔습니다. 올해도 최우선 경영 전략을 '에듀테크'로 정하고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박 회장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경제 성장 둔화 및 투자·수출 침체 등 위기가 지속되고 있지만 교육은 사회 발전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분야"라며 "사명감을 가지고 미래 가치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기존 디지털 교육 플랫폼 사업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려면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그에 따른 부가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놓쳐선 안 될 것"이라며 "해외 교사들도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확대하는 등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주력 사업인 '초등교사 연수사업'과 '코딩 로봇'의 사업 확대도 예고됐습니다. 박 회장은 "시장 점유율이 높은 초등교사 연수 사업에 박차를 가해 중등교사로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며 "코딩 로봇의 판매 증진과 수출 확대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회장은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인사이트(통찰력) 확보를 위해 시공그룹 계열사 직원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 배려를 잊지 말아 달라"며 "수평적이고 능동적인 기업문화 정착에도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